건강한 경제모델 프라우트가 온다 - 다다 마헤시와라난다 지음, 다다 칫따란잔아난다 옮김/물병자리 |
욕망이라는 이름하에 지배되어가는 전세계적인 신자본주의 경제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대안으로 인간적인 사회를 제시하는 경제의 새로운 대안 프라우트에 대한 이야기, 경제학에 국한된 서적이라기보다는 우리가 이 세상을 좀 더 인간적으로 함께 살아가기 위한 영성체를 바탕으로 경제적, 사회적 대안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프라우트는 경제와 사회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이면서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그 사상적 기반은 영성체에 두고 있다.
구체적이고 실천적이기는 하지만, 너무나도 이상적이기도 해서 탐욕스러운 인간의 마음을 제어하고 이런 사회를 만드는 것이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이 생기기도 한다. 아울러 역사적으로 사회는 이상적인 것이 현실이 되기보다는 인간의 이기심과 욕심을 근거로 발전해 왔기에 그 가능성에 대한 도전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물론 현실에 임하는 개개인의 자세에서 사람들은 힘을 얻어가니 모든 시도는 존중되어야 한다.^^
+
근데 도서출판 물병자리에 오타가 한글자 있어서 문의메일을 보냈으나 답변이 없다.
근데 도서출판 물병자리에 오타가 한글자 있어서 문의메일을 보냈으나 답변이 없다.
한글자의 오타지만 그래도 수정은 되어야 할 터인데 수정은 하려나?
내가 원래 이런식이다 제대로 마무리를 하지 않는다.ㅎㅎ
1 개의 댓글:
trackback from: 경제-으로 이어질 블로그링
경제-에 관한블로그를 요약한 것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