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1-30

구글 웨이브 초대장을 받다.

최근 2년동안 나는 아이구글, G-mail, 구글리더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네이트나 네이버는 검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들어가지 않고 다음은 뉴스나 아고라를 보기 위해서 종종 가는 정도다. 블로그 마저 텍스트큐브닷컴을 사용하면서는 국내포털을 더욱 이용하지 않게 되었다.
물론 블로그는 지극히 소소한 개인적인 공간으로 사용하니 그닥 오는 분이 많은 것도 아니다.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인 구글 웨이브를 사용해보고 싶었지만, 초대장이 있어야 한다기에 댓글로 다른 분들에게 신청할까하다가 그것도 귀찮아서 그냥 구글에 초대요청 메일을 보내고 잊고 있었는데 오늘 새벽에 갑자기 초대메일을 받았다.

오늘 잠시 사용해 본 경험으로 (물론 나의 상상은 이미 저 만치 1년이나 2년뒤를 상상하고 있다)
일단은 재미있다는 것이다. 물론 접근성이나 이거 대중적으로 성공여부는 미지수이지만,
TV처럼 하나의 완성된 플렛폼형태로 제공될 수 있다면 초보자가 사용에 어려움도 어느 정도는 해결 할 수 있을 것이고 다른 플렛폼이나 소프트웨어와의 믹시업도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스마트폰을 통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구조만 된다면 충분히 그 가능성을 짐작해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구글 웨이브를 통해서 친구 여러 명의 친구와 무료 인터넷 전화통화를 하고 게임을 하고 구글 웨이브를 통해서 모임을 하고 연락을 할 그런 사람들 말이다. 물론 그 활용범위가 컴퓨터이외에 다른 형태로도 가능하다면  
(예를 들면 TV화면을 통한다거나 스마트폰의 화면에서도 가능하다면) 사회적으로 여러가지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할 것 같다는 생각이다. 정치나 사회도 분명히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영향을 받을 것이다.

웨이브를 함께 써보고 함께 즐길만한 이웃은 없다. 친구들은 인터넷에 관심이 없고 지인은 구글 계정을 자주 사용하는 것도 아니가에, 당분간은 혼자만의 놀이터가 될 거 같고 혼자 이런 저런글을 써두었다가 블로깅하는데 써둔다거나 하는 의도와는 상관없는 그런 동떨어진 용도로 사용할 것 같다.

결국은 나는 예상대로 구글빠가 되었다.
자신이 선택한 즐거움이 즐거운 인생을 사는 비법이니 구글빠가 되어간들 어떠하리,
물론 맹신하지는 말자.


덧>
혹시 초대장이 필요하신 분은 비공개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제가 밤에만 컴퓨터에 접속하니 좀 늦을 수도 있지만, 확인하는대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초대장이 7장이 남아 있네요.~

2 개의 댓글:

bluejini :

근데 구글 웨이브가 좋아요? 난 그냥 그렇드만... 이것저것 모아놓긴 했는데 마땅히 쓰고 싶지는 않아요.

힐우 :

@bluejini - 2010/01/07 19:13
당장 필요성이 있거나 재미있다기보다는 이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하며 상상해보면 재미있을 수도 있어요. 다분히 개인적인 취향이지만요.



그 무엇보다도 실시간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생각을 해본다면 여기저기 적용될 여지는 충분히 있다고 보여져요. ^^

댓글 쓰기